가장 많이 본 글

2013년 6월 13일 목요일

게임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만들기 - (3) 도움을 구해라!


출처 : https://www.facebook.com/jkl1384


내가 아무리 작고 힘이 없어도 사람들에게 도움을 구한다는 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적절한 준비와 예의있는 멘트가 함께 한다면, 그들도 정색하며 거절할 수는 없을테니까.
다만 자신이 약간의 노력만 하면 얻을 수 있는 것들은 도움을 청하기보다 직접 구하려고 노력해라. 그 사람들도 그런 것을 도와달라하는 사람들을 기꺼워하진 않을테니까.

어떻게 도움을 청해야할까?

난 아주 모르는 사람보다는 어느 정도 아는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 더 좋다고 본다.
어느 정도 아는 사람들이 게임 디자이너라는 직종과 관련이 없으면 어떻게해요?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진실로 이 일에 관심이 있다면 컨퍼런스나 그 직종의 사람들이 자주 모이는 장소에 찾아가서 이야기를 듣고 내가 이러한 것에 관심이 있는데 도움을 줄 사람이 있을까요? 라고 묻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성은 높아진다. 

우선 구글 검색창에 game designer portfolio 라고 검색을 해보고 관련 사이트를 몇 개만 둘러보아도 대충 윤곽은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모든 게 다 훌륭한 포트폴리오라고 하기는 힘들고, 학사에겐 범접할 수 없는 프로페셔널한 포트폴리오 사이트도 많다.
그렇다고 지레 겁먹지는 말기!

나같은 경우에는 어떻게든 연결고리를 만들려고 노력했다. 특히 나를 인정해주는 사람을 만난 특정한 경우에는 인상을 남기기 위해 한마디라도 더 말을 걸거나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놓기도 했다. 그러던 중 이매진컵 게임 분야 담당 캡틴인 앤드류 파슨에게 게임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제작에 무엇이 중요한지 메일로 질문하게 되었다.

그리고 답변으로 받은 메일을 아래 한글로 옮겨 적어보았다

게임 디자이너 포트폴리오는 당신의 게임 디자인 스킬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 것은 쇼케이스와 유사해요. 게임 디자인에 있어 당신의 능력이 얼마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지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하고, 다양한 게임 스타일을 포함해야 합니다. 당신이 한 게임 작업의 스크린 샷이나 창의적인 디자인 드로잉 혹은 그와 유사한 것을 보여주면 됩니다. 이 것을 참고해 보세요.
http://www.gamecareerguide.com/features/464/the_game_design_portfolio_is_.php 
 실제로 위의 링크는 구글에서 검색해도 상위에 노출되는 페이지였지만, 미국에서 일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대회 게임 분야 심사위원 캡틴이 참고해보라 권해주었기 때문에 실제로 미국의 회사에서 (게임 디자이너 포트폴리오에) 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